-
A.
AI 허브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데이터의 원본 자료(json, jpg 파일과 같은)는 외부(국내, 국외)로 유출하실 수 없으나,
학술지 게재를 위한 연구논문 작성 시, 최소한의 수준으로 본문 내 이미지 삽입은 가능합니다. 단, 안심존 내 의료 데이터의 경우, 이미지 삽입도 불가능합니다.또한, 다음과 같은 인용 문구의 표기는 의무임을 밝힙니다.
(한글) 이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구축된 "데이터명"을 활용하여 수행된 연구입니다. 본 연구에 활용된 데이터는 AI 허브(aihub.or.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문) This research (paper) used datasets from 'The Open AI Dataset Project (AI-Hub, S. Korea)'. All data information can be accessed through 'AI-Hub (www.aihub.or.kr)'. -
A.
AI 허브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데이터셋은 훈련용으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본 자료(json, jpg 파일과 같은)는 외부로 노출하실 수 없으며, AI 허브 데이터 이용정책상 데이터셋에 재가공 후 재배포는 불가합니다.
다만, 기존의 데이터셋을 활용하시어 만들어진 2차 저작물(훈련으로 만들어진 모델)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 사이트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AI 학습을 마친 모델은 활용범위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AI허브 데이터를 사용하여 모델을 개발 후 영리적 판매,활용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으나,
AI허브를 사용하여 AI모델이나 AI서비스 개발 시 AI허브 데이터를 사용하였음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A.
2021.08.17에 해당 이슈에 대한 Mac 패치 버전이 다운로드 프로그램에 반영되었습니다.
2021.08.17 이전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회원님은 아래 내용에 따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정 내용 : Mac 에서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용 시, 대기모드 상태에서 CPU 과점유 문제 해결
- 이용 방법 : 이전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한 뒤 재설치삭제 및 재설치 방법은 아래 가이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Mac 사용자용 프로그램 삭제 및 설치 가이드] 다운로드*Mac OS 지원 범위 : Ver.10.11 ~ 11.01 에 한해 이용 가능합니다.
-
A.
AI 허브는 이용자의 데이터 다운로드 편의성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도입하였습니다.
용량이 큰 데이터의 경우, 일부 데이터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선택 다운로드 기능 외에 및 다운로드 진행 중 일시 멈춤, 계속하기, 다운로드 폴더 지정(외장하드에도 저장가능) 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간단 사용 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Windows 및 Mac용 간단 사용 설명서] 다운로드
[Ubuntu Ver.18.04용 간단 사용 설명서] 다운로드
-
A.
사이트의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해 연속하여 비밀번호 5회 이상 잘못 입력하였을 경우에는 강제적으로 로그인을 차단시키고 있습니다.
이 경우, 02-6207-5972, 02-6207-5974(월~금 09:00 ~ 18:00, 공휴일 제외)로 연락주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로그인 차단을 해제해 드리고 있습니다.
-
A.
아래와 같은 경우,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고객지원] - [문의하기] 메뉴에 내용을 기재해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데이터의 라벨링이 잘못된 경우
(2) 다운로드 받은 데이터량과 데이터 소개 내용의 구축량에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데이터에 오류가 있다고 판단되실 경우※[다운로드 탭] 페이지에 본 데이터는 베타버전으로 소개페이지의 구축정보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라고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어 있는 데이터는 전체 데이터 중에서 일부 데이터만 선공개된 데이터입니다.
-
A.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한 분들은 별도의 데이터 사용신청 및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데이터 사용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내용을 작성하여 aihub@aihub.kr 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AI 허브의 데이터 이용정책(https://aihub.or.kr/intrcn/guid/usagepolicy.do?currMenu=151&topMenu=105) 에 따라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적 범위가 해외인 경우(국외 반출),현재는 해외반출이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A.
휴대폰 인증 제도 도입에 의해 이전 승인받으셨던 이력이 취소되었습니다.
휴대폰 인증 절차를 완료하신 뒤 다시 한번 [데이터 신청하기]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휴대폰 인증 도입에 따른 승인 절차 간소화에 따라 인증이 완료된 이용자는 [데이터 신청하기] 이후 자동 승인되어 즉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A.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압축 해제가 안되는 경우는 아래 3가지 경우에 해당하는 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경우(다운로드 도중 네트워크 끊기거나 불안정한 경우)데이터 다운로드 진행 중 서버와의 접속 상태가 끊기거나 불안정하여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한 경우에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해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다운로드 받은 파일 중 확장자명에 *.rix 란 파일을 파일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안정적인 상태에서 다시 한번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압축 해제 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문제
일부 압축 해제 프로그램에서는 파일 호환성 문제로 인해 압축해제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압축 해제 프로그램에서 압축 해제가 안될 경우,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3) 많은 수의 파일들이 하나의 파일로 압축된 경우
많은 수의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한 경우 압축해제를 못하거나 압축해제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압축 해제 프로그램에서 압축 해제가 안될 경우,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위 3가지 문제가 아님에도 압축해제가 안되는 경우는 AI 허브 사이트의 [고객지원] – [문의하기] 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전화(02-6207-5972, 02-6207-5974 월~금 09:00 ~ 18:00, 공휴일 제외), 또는 공용메일(aihub@aihub.kr) 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